[치앙마이] 버스로 치앙라이 이동하기
치앙마이에 있다가 치앙라이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가기로 결정했다.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투어로 가는 방법 오토바이나 차를 렌트해서 가는 방법 택시를 빌려 가는 방법 버스로 가는 방법 등
버스로 가는 것이 가격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효율적일 것 같아 버스로 가기로 결정했다.
버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예약을 할 수 있다.
🔻치앙라이 가는 그린버스 예약 사이트
Fair Fair
TOKYO FUJI SUMMER POPPULAR 6D4N Tour code:PJP24PRO-SL Airlines:Thai Lion Air (SL) Tour:JAPAN
fairfair.co.th
버스 종류는 일반 46석 38석 33석 24석 VIP버스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편하게 가고 싶어 VIP가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출발 이틀 전이라 원하는 시간에는 자리가 없어 예약할 수 없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치앙마이 버스터미널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기로 했다.
CHIANGMAI BUS TERMINAL 3 ·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www.google.com
치앙마이 버스터미널 3에서 치앙라이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어 오토바이를 타고 직접 방문했다.

버스터미널 입구를 들어가면 바로 왼편에 그린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는 창구가 있다.
일반 버스는 당일에 와서 바로 표를 사고 출발하는 사람도 꽤 있는 듯하다.

줄 서고 차례가 오면 치앙마이 가는 VIP버스가 있냐고 물었더니 있다고 한다.
보니까 33석까지 VIP버스로 치는 듯했다.
33석 버스 역시 맨뒤에 화장실도 있고 편하다고 한다.
24석 VIP버스를 타보고 싶었지만 시간을 맞춰 가는 게 중요하니 아쉬운 대로 33석 VIP버스를 예약했다.

예약을 하면 이렇게 생긴 티켓을 준다.
해당 시간에 해당 플랫폼에서 출발한다.
예약을 해보니 현장이나 온라인이나 큰 차이는 없어 여유가 있다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게 더 편할 듯싶다.

당일 타게 되는 그린버스.
생각보다 좌석도 넓고 아래 짐칸도 넉넉해서 큰 캐리어 같은 것도 문제없을 듯하다.

물과 쿠키도 제공해 준다.
에어컨도 잘 나오고 좌석도 넓고 편하고 해서 한낮에 한창 더운 시간을 이동시간으로 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동시간은 3시간이 조금 넘는데 눈 좀 붙이고 치앙라이 정보도 검색하다 보면 쾌적하게 금방 도착한다

비행기 화장실 크기만 한 화장실이 있어 휴게소는 들르지 않는 듯한데 버스가 흔들리고 해서 평지를 달릴 때 급한 용무만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앙라이에서 버스터미널은 2번 정차하는데 첫 번째 정차는 2 터미널이고 시내에서 거리가 있으니 시내를 간다면 잘 확인하고 다음에 정차하는 1 터미널에서 내려야 한다.
치앙라이 버스터미널1 · Mueang Chiang Rai District, Chiang Rai
www.google.com
위치는 위 링크를 참조.

드디어 도착한 치앙라이 1 터미널.
치앙마이와 비교해 한산하고 나중에 확인해 보니 밤에는 화려한 나이트 바자가 바로 옆에 있다.

치앙라이 다운타운 지역이라 이 근처에 여행객들이 많다.

Welcome to chiangrai city
소수민족과 차밭을 배경인 그림이 반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