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치앙마이] 버스로 치앙라이 이동하기

Nomad Lee 2025. 3. 2. 22:20

치앙마이에 있다가 치앙라이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가기로 결정했다.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투어로 가는 방법 오토바이나 차를 렌트해서 가는 방법 택시를 빌려 가는 방법 버스로 가는 방법 등
버스로 가는 것이 가격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효율적일 것 같아 버스로 가기로 결정했다.
버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예약을 할 수 있다.

🔻치앙라이 가는 그린버스 예약 사이트

Fair Fair

TOKYO FUJI SUMMER POPPULAR 6D4N Tour code:PJP24PRO-SL Airlines:Thai Lion Air (SL) Tour:JAPAN

fairfair.co.th


버스 종류는 일반 46석 38석 33석 24석 VIP버스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편하게 가고 싶어 VIP가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출발 이틀 전이라 원하는 시간에는 자리가 없어 예약할 수 없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치앙마이 버스터미널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기로 했다.

CHIANGMAI BUS TERMINAL 3 ·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www.google.com

치앙마이 버스터미널 3에서 치앙라이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어 오토바이를 타고 직접 방문했다.

버스터미널 입구를 들어가면 바로 왼편에 그린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는 창구가 있다.
일반 버스는 당일에 와서 바로 표를 사고 출발하는 사람도 꽤 있는 듯하다.

줄 서고 차례가 오면 치앙마이 가는 VIP버스가 있냐고 물었더니 있다고 한다.
보니까 33석까지 VIP버스로 치는 듯했다.
33석 버스 역시 맨뒤에 화장실도 있고 편하다고 한다.
24석 VIP버스를 타보고 싶었지만 시간을 맞춰 가는 게 중요하니 아쉬운 대로 33석 VIP버스를 예약했다.

예약을 하면 이렇게 생긴 티켓을 준다.
해당 시간에 해당 플랫폼에서 출발한다.
예약을 해보니 현장이나 온라인이나 큰 차이는 없어 여유가 있다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게 더 편할 듯싶다.

당일 타게 되는 그린버스.
생각보다 좌석도 넓고 아래 짐칸도 넉넉해서 큰 캐리어 같은 것도 문제없을 듯하다.

물과 쿠키도 제공해 준다.
에어컨도 잘 나오고 좌석도 넓고 편하고 해서 한낮에 한창 더운 시간을 이동시간으로 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동시간은 3시간이 조금 넘는데 눈 좀 붙이고 치앙라이 정보도 검색하다 보면 쾌적하게 금방 도착한다

비행기 화장실 크기만 한 화장실이 있어 휴게소는 들르지 않는 듯한데 버스가 흔들리고 해서 평지를 달릴 때 급한 용무만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앙라이에서 버스터미널은 2번 정차하는데 첫 번째 정차는 2 터미널이고 시내에서 거리가 있으니 시내를 간다면 잘 확인하고 다음에 정차하는 1 터미널에서 내려야 한다.

치앙라이 버스터미널1 · Mueang Chiang Rai District, Chiang Rai

www.google.com

위치는 위 링크를 참조.

드디어 도착한 치앙라이 1 터미널.
치앙마이와 비교해 한산하고 나중에 확인해 보니 밤에는 화려한 나이트 바자가 바로 옆에 있다.

치앙라이 다운타운 지역이라 이 근처에 여행객들이 많다.

Welcome to chiangrai city
소수민족과 차밭을 배경인 그림이 반겨준다.